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성동구, 청소년 자치연대 발대식 열어

14일 성동혁신교육지구 청소년 자치연대 발대식 및 의제발굴 토론회 개최

작성일 : 2019-11-15 11:42 기자 : 임혜주

250명 참여 청소년들과 정원오 구청장의 단체사진 촬영모습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지난 1410, 2019년 혁신교육지구 청소년 자치연대 발대식 및 의제발굴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청소년의 자치연대 발대식은 청소년 자치활동 강화, 청소년의 참여기회 확대를 위해 기획하였다.

 

혁신교육지구 청소년 분과원, 청소년참여위원회, 마을동아리 활동 청소년 등 총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교육지구 청소년 자치활동 댄스 동아리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혁신교육지구 자치연대 소개영상, 운영위원회 및 동아리 대표 기수 입장, 대표선서, 의제발굴 토론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의제발굴 토론회에서는 학교방과후 프로그램, 청소년 동아리활동, 진로체험활동 등 그동안 청소년들이 참여했던 사업에 대해 자유로운 토론을 거쳐 프로그램 및 사업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였다.

 

상반기 혁신교육지구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을 수료한 학부모 20명이 청소년들의 의제발굴을 돕는 조력자 역할로 함께하였다.

 

이번 의제발굴 토론회에서 나온 의견들 중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은 안건은 실행계획 추진 검토를 거쳐 2020년도 성동혁신교육지구 청소년 분과 사업으로 추진 될 예정이다.

 

이번 자치연대 발대식을 시작으로 2020년도 성동혁신교육지구 청소년 분과에서는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발성 향상 및 삶의 목표를 정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청소년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앞으로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학교 내외 청소년들의 자치 및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여 성동구 청소년들이 꿈을 키우며 민주시민으로서 온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