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성동구, “EM으로 쾌적한 마을 만들어요”

시민참여예산 주민공모사업인 ‘EM을 활용한 환경정화 및 악취저감 캠페인’ 진행

작성일 : 2019-11-19 13:01 기자 : 임혜주

마장동은 지난 2016년부터 EM발효액을보급하고 있다.

 

“EM발효액 받으러 왔어요!”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마장동에서는 주민들에게 악취저감에 효과적인 친환경 EM발효액을 배부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EM발효액 보급사업은 지난 2016년부터 마장동 주부들이자 학부모 모임인 가온누리가 중심이 되어 매월 EM발효액을 배양하여 마장축산물시장과 마장초등학교 일대에 집중적으로 뿌리며 시작하였다.

 

올해 보급사업은 동단위 시민참여예산 주민공모사업인 ‘EM을 활용한 환경정화 및 악취저감 캠페인에서 진행하였으며, 매월 EM발효액을 배양하여 주민센터에서 배부하였다.

 

또한 지난 6, 8월 및 10월에는 동주민센터 내 공유공간인 공유부엌에서 EM비누 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하여 다양한 EM활용법을 주민들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5월과 9월에는 성동노인종합복지관에서 악취저감 캠페인을 실시하면서 EM발효액 효능 안내와 EM발효액을 무료로 배부하였으며, 동시에 동주민센터에서도 무료 배부중임을 홍보하였다.

 

이점수 마장동장은 “EM발효액을 통하여 쾌적하고 건강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주민들의 많은 노력이 있었다.”, “앞으로도 EM발효액 홍보와 보급을 꾸준히 하여 마을환경을 지키는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