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성동구, 평생학습‘비(Be)정규 특강’선보여

평생학습 강사 인력풀 이용, 강단 잃은 강사에게 기회제공 해

작성일 : 2020-07-10 11:07 기자 : 임혜주

성동구 평생학습관에 게재된 ‘비정규 특강’ 영상 모습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주민들의 학구열에 부응할 평생학습 맛보기 강좌 (Be)정규 특강을 유튜브 채널로 선보이며 주민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Be)정규 특강‘~되다(be)’전에(before)’를 뜻하는 이중적 의미를 포함한 것으로 정규 특강이 되다’, ‘정규강좌 전 특강이라는 의미를 가진다.

 

구는 지난 5월 평생학습 강사 모집에 나섰다. 모집은 강의시연 영상 제출로 이뤄졌으며 총 43건의 접수 영상 중 공개 가능한 수준의 영상 35건을 선정했다.

 

선정된 영상에는 소정의 사례금을 지급했다. 이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문화센터 등 강단을 잃은 강사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것이다.

 

선정된 영상은 편집을 거쳐 평생학습 콘텐츠로 다듬어 성동구 평생학습관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했다.

 

한자와 영어를 배우는 기초문해 과정부터 부동산, 바리스타 등 직업능력 양성과 다도, 난타, 캘리그라피 등 문화예술, 인문교양 교육 등 원하는 강좌를 종류 구분 없이 언제 어디서든 들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조회수나 좋아요등을 감안해 호응도 높은 콘텐츠는 향후 오프라인 강좌로 진행할 계획이다투표를 통해 강사의 역량을 확인하고 동시에 구민의 수요를 적극 반영한 강좌를 개설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강좌가 새로운 강의에 목마른 구민과 지원강사들에게 소박하지만 의미 있는 선물이 될 것이다앞으로도 어디서나 편하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맞춤형 강좌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코로나19라는 위기를 발판삼아 학습자 중심의 온·오프라인 융합교육 개발에 더욱 노력하는 성동구가 되겠다고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