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광진구, 마음에도 방역이 필요해~ 취약계층 반려식물 나눔

[우리동네소식] 군자동·구의2동·구의1동

작성일 : 2020-09-14 11:24 기자 : 임혜주

8일 구의2동 ‘이웃살피미’ 회원들이 마련한 코로나19 예방꾸러미 나눔행사
 

 

1. 마음에도 방역이 필요해~ 중장년 취약계층 반려식물 나눔 [군자동]

군자동 나눔이웃 동아리 정다운 우리회원들이 10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중장년 취약계층 13가구에 반려식물과 에코백을 전달했다.

 

이번 나눔은 지속된 거리두기로 고립감을 느낄 취약계층 주민들이 반려화분과의 정서적 교감을 통해 심리적 안정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됐다.

 

2. 구의2동 이웃살피미, 중장년 1인가구 코로나19 예방 꾸러미 전달 [구의2]

구의2동 주민모임 이웃살피미회원들이 8일 중장년 1인 가정 20가구에 손세정제, 마스크, 제습제 등으로 구성된 코로나19 예방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웃살피미란 주민이 주도로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여 고독사 및 복지사각지대를 예방하기 위한 주민관계망 형성사업으로, 구의2동 이웃살피미에는 총 10명의 주민이 활동하고 있다.

 

3. 구의1동 이웃살피미, 독거어르신 추석맞이 사랑의 행복 꾸러미 나눔 [구의1]

구의1동 주민모임 이웃살피미회원들이 15일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독거 어르신 20가구에 김치, 장조림 등 밑반찬이 담긴 사랑의 행복꾸러미를 전달한다.

 

이번 나눔에서는 이웃살피미 회원들이 어르신 가정에 방문해 직접 준비한 꾸러미를 전달하고 추석 인사와 덕담도 나눌 예정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

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