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광진구, 추석맞이 어르신 머리 새단장 해드려요

우리동네소식 자양4동·구의1동·자양1동·중곡1동

작성일 : 2020-09-21 11:34 기자 : 임혜주

삼시세끼 요리교실
 

 

1. 추석맞이 어르신 머리 새단장 해드려요 [자양4/구의1]

자양4동 자원봉사캠프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15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가정에 방문하여 어르신 염색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봉사는 자원봉사캠프 회원 8명이 21조를 구성해 4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회원들이 어르신의 머리를 손질하며 말동무가 되어드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구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오는 22일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 70명을 초청하여 이미용 서비스와 추석맞이 기념품을 제공하는 사랑의 이미용봉사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시간대별로 인원을 나눠 진행하고 방역수칙도 철저히 준수할 예정이다.

 

2. 요리뚝딱 조리뚝딱 추석 음식 만들기 삼시세끼 요리교실’ [자양1]

자양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8일 저소득 홀몸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추석맞이 음식을 만들어보는 삼시세끼 요리교실행사를 진행했다.

 

이 날 행사에서는 협의체 회원들과 대상자들이 직접 송편, 장조림 등 음식을 만들며 요리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고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만든 반찬은 개별 포장하여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대상자들에게 전달했다.

 

3. 깨끗하고 안전한 마을을 위한 폐지수집 리어카 실명제시행 [중곡1]

중곡1동주민센터가 사각지대에 있는 폐지수집 어르신을 지원하고 리어카 방치, 쓰레기 무단투기 등을 방지하기 위해 폐지수집 리어카 실명제를 시행한다.

 

동은 지역 내 폐지수집 어르신 현황을 조사해 각 리어카에 일련번호를 부여하고 번호판을 부착했다.

 

또 폐지수집 어르신을 대상으로 폐지수집 시 유의사항 안내 및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해 어르신의 안전도 챙겼다.

 

 
인쇄 스크랩 목록

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