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유튜브로 온라인 건축교실‘가가호호’만나요”

성동구, 온라인 건축교실 ‘가가호호’ 유튜브 온라인으로 실시

작성일 : 2020-09-29 12:06 기자 : 임혜주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성동구건축사회와 업무협약(MOU)을 통해 건축가와 함께하는 온라인 건축교실 가가호호를 경동초등학교 등 30개 초등학교 학생 14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지난 2017년부터 실시해온 건축교실 가가호호는 올해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성동구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한다.

 

오는 1015일부터 건축과 수학이라는 주제로 성동구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동영상 강의가 6회 제공되며, 1031일에는 참가자들의 결과물을 평가하고 수상하는 시간을 가진다.

 

대면 수업을 통해 진행했던 기존의 수업방식과는 달리 참가대상자들에게 해당 과목에 필요한 교구 재료를 자택으로 택배 배송하고, 수업이 끝난 뒤 학생들이 제작한 실습 결과물을 다시 회수해 평가 및 수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업 내용은 명지대학교 건축학과 김남훈 교수의 미래의 집을 자유롭게 상상하며 입체로 만드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상상 속 미래의 집과 우리 동네 재미있는 공간을 찾고 구축 원리를 체험하는 호서대학교 건축학과 강지은 교수의 함께 배우는 공간’, 공간에서 발견하는 수학적 원리를 작도 활동을 통해 스스로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서울교육대학교 수학과 장혜원 교수의 공간 속 수학 찾기프로그램 영상으로 제공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건축교실 가가호호는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로 매년 운영할 계획이며, 코로나19에도 비대면 수업을 통해 건축분야에 관심이 있는 초등학생들이 도시·건축에 대한 이해와 직업체험 등 인문적 소양을 쌓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