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성동구자원봉사센터‘가족과 함께하는 코로나19 극복캠프’개최

마음관리, 예방물품DIY, 응원캠페인 등 가족 마음건강 지키기 프로그램 진행

작성일 : 2020-10-15 11:12 기자 : 임혜주

코로나19 극복 온라인 캠프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성동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9일 감염병 재난을 지역사회와 함께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성동구 가족과 함께하는 코로나19 극복캠프를 개최했다.

 

지난해 성동구 가족과 함께하는 재난구호소 체험캠프를 통해 이재민 체험을 진행했던 센터는 이번에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병 상황 속 우리 가족의 건강한 마음을 지키고, 이웃과 함께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온라인 캠프로 추진했다.

 

사전 신청을 받은 15가족이 참여해 온라인 화상미팅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우리 가족의 건강한 마음 지키기 우리 이웃과의 갈등관리 코로나19 극복 함께할게메시지 전달 예방물품 DIY 필수노동자(택배기사) 응원캠페인 등으로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하는 우리 가족만의 방법을 배우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캠프에 참여한 박씨는 외출도 어려운 요즘 시기에 집에서 참여할 수 있는 체험캠프를 통해 우리 가족만의 건강한 마음을 지키고, 이웃에게 다정한 안부 인사를 해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게 해준 캠프였다고 전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지금과 같은 시기에 우리 가족의 건강한 마음과 이웃과의 소통은 함께 극복 할 수 있는 중요한 씨앗이 된다이번에 참여한 가족 분들이 캠프에서 배우고, 경험한 내용을 지역사회에서 실천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