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성동구 동네배움터,‘우리 동네 학습 실천 프로젝트’진행

환경보호 포스터 게시, 지역 내 시설 기증 작품 제작, 어르신 1대1 치매예방 서비스 등 활동

작성일 : 2020-10-27 11:03 기자 : 임혜주

우리동네학습 실천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만든 환경보호 포스터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온라인 동네배움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학습 역량을 강화하고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우리 동네 학습 실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구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지역 내 근거리 공간에서 운영되던 동네배움터 프로그램을 네이버밴드, ZOOM 등을 활용한 온라인 평생교육으로 전환해 30개 강좌를 운영해 600여명의 구민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우리 동네 학습-실천 프로젝트는 온라인 교육을 함께한 동네배움터 수강생들이 그동안 배워왔던 내용을 실천하면서 나눔을 실천하는 선순환 활동이다.

 

그동안 수업을 통해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지역의 쓰레기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환경개선을 위한 쓰레기 투기 방지 포스터 제작 ·오프라인 전시 및 시설 기증을 위한 어반스케치 작품 제작 어르신 위한 11 비대면 치매예방 인지 돌봄 서비스 코로나19 희망 메세지 영상 제작 등의 활동으로 사회문제 해결 및 어려운 이웃돕기 등의 나눔을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실천한다.

 

또한 1120일 평생학습관에서는 이들의 활동작품을 전시하고 2020년 평생학습을 정리하는 성과공유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동네배움터 프로그램을 연계한 지역 내 실천 활동으로 구민들이 평생학습을 통해 배우고, 나누고, 실천하는 즐거움을 경험 할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도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다양한 방식으로 구민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동네배움터 및 평생학습관 4분기 프로그램은 현재 성동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접수 중이며, 문의 사항은 동네배움터 02-2286-5857/5863, 평생학습관 02-2286-7807/7808로 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