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성동구, 경영·노무·세무 등 분야별 컨설팅에 참여할 기업모집

이달 28일까지 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 모집하여 ‘신중년 지식산업센터 컨설턴트 사업’ 운영

작성일 : 2021-02-23 10:51 기자 : 임혜주

성동구는 경영·노무·세무 등 분야별 컨설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이달 28일까지 지역 내 기업지원 및 신중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찾아가는 신중년 지식산업센터 컨설턴트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신중년 지식산업센터 컨설턴트 사업50대 이후 은퇴를 시작한 신중년의 경력과 전문성을 활용하여 지역 내 기업에 경영, 재무 등 전문분야별로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중년 일자리 창출과 함께 지역 내 중소기업의 경영 애로사항을 컨설팅하여 문제 해결을 지원한다.

 

컨설팅 분야는 경영, 재무·회계, 노무, 세무로 구성된다. 기업이 원하는 특정분야 또는 종합적 문제진단을 통한 맞춤형 컨설팅으로 진행되며 기업과 전담 컨설턴트가 매칭된 이후 협의를 통해 컨설팅 기간과 상담 시간 등은 조정된다.

 

성동구에는 종사자 수 49명 이하 소규모 기업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노무, 세무 등 관련 전문인력 부재로 인한 경영에 어려움이 있으나 경제적 비용 부담으로 컨설팅 접근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 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초기 설계가 중요한만큼 이러한 기업 컨설팅 서비스를 무료로 적극 지원하게 되었다.

 

구는 지난해에도 5명의 신중년 컨설턴트와 함께 소셜벤처, 소기업 등 34개 기업을 대상으로 분야별 컨설팅을 제공했다. 창업 초기에 알아야 할 필수사항과 재무제표 작성법부터 재무분석, 원가절감, 생산표준화, 영업활성화 전략 등 실제 경영에서 고민되고 개선점 도출이 필요한 부분도 자세히 컨설팅하였다.

 

올해도 전년도와 같이 기업체 대상 경영 진단 및 컨설팅과 함께 재무·회계 경력이 풍부하고 다양한 사례를 통해 알기 쉽게 노동, 세무 상담이 가능한 전문 컨설턴트와 진행할 계획이다.

 

관심있는 기업은 228일까지 E-mail을 통해 간편하게 지원할 수 있다. 신청 자격 및 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청 홈페이지(www.sd.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대부분의 중소기업이 컨설팅의 중요성을 알면서도 시간과 비용 부담으로 쉽게 엄두를 내지 못하나 작년에 참여한 기업들은 컨설팅 기간을 늘리고 싶어할 정도로 만족할만한 성과를 거두었다이번 사업을 통해 많은 청년·중소기업이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