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광진구, [우리동네소식] 중곡4동·구의제2동·구의제3동

건강하고 안전한 마을 위해…취약시설 점검 추진 외 2건

작성일 : 2021-03-08 10:57 기자 : 임혜주

컬러테라피를 적용해 조성된 구의3동 민원실 모습
 

 

1. 건강하고 안전한 마을 위해취약시설 점검 추진 [중곡4]

광진구 중곡4동주민센터가 건강하고 안전한 마을 조성을 위해 오는 12일까지 취약시설을 대상으로 방역 및 집중 점검을 추진한다.

 

먼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통학로 주변과 버스정류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방역 활동을 실시하고, 주민들을 대상으로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 준수를 홍보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또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이면도로, 빗물받이, 담장·옹벽 등 시설물을 점검하고, 무단투기 적치물 정비 등 환경정비도 함께 추진한다.

 

2. 삼일절 기념 저소득 유공자 후손 방역물품 전달 [구의2]

광진구 구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제102주년 삼일절을 기념해 오는 9일 저소득 국가유공자와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방역물품 및 생필품 세트를 전달한다.

 

이번 지원은 유공자 후손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유공자 후손 가정에 방문해 방역물품을 전달하며 안부도 함께 확인할 예정이다.

 

3. 봄 맞이 컬러테라피를 적용한 민원실 조성 [구의3]

광진구 구의3동주민센터가 민원실에 방문하는 주민들을 위해 심리적 안정을 주는 색상으로 민원 창구를 조성했다.

 

먼저 복지 민원 창구에 설치된 코로나19 예방 가림막에는 자긍심을 높이고 긍정적인 사고를 유도하는 노란색, 대형생활폐기물 민원 창구 가림막에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마음의 안정을 돕는 초록색을 적용했다.

 

또 같은 색상이 적용된 민원 창구 안내판을 설치해 주민들이 민원 창구를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