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성동구, 2021년 어린이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지역 내 어린이 30명 내외, 4월 1일부터 4월 16일까지 모집

작성일 : 2021-04-09 12:12 기자 : 김영희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이달 1일부터 16일까지 2021성동구 어린이참여위원회에서 활동할 총 30명 내외의 어린이 위원을 모집한다.

 

어린이 참여위원은 성동구에 거주하거나, 성동구 소재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만 7~ 12(초등학교 1학년 ~ 6학년)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다.

 

어린이 참여위원은 생활밀착형 아동 정책 제안 및 아동 정책에 대한 아동의견을 제시하고 아동친화 도시 조성을 위한 지역 현안 발굴 및 지역 활동에 참여하는 활동을 한다.

 

올해는 공개 모집과 더불어 초등학교 및 아동·청소년 복지시설 등의 기관 추천도 병행하여 사회 각 분야의 다양한 어린이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올해 선발되는 성동구 어린이참여위원회는 5월에 있을 발대식을 시작으로 아동정책 토론회 및 박람회에 참여하여 어린이 눈높이에서 아동 정책에 대한 제안과 평가 등을 할 시간을 갖게 된다.

 

신청방법은 구청 홈페이지새소식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성동구청 아동청년과로 방문(우편 가능) 또는 이메일(ljsung504@sd.go.kr)로 제출하면 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지난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위원회 운영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올해는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어린이의 목소리를 반영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아동의 권리가 존중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