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은평구, 아동권리 강사양성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다양한 이론과 사례들을 통해 아동권리 전문강사로 육성

작성일 : 2021-04-15 10:43 기자 : 임혜주

김미경 은평구청장
 

 

내일의 희망, 아동이 행복한 도시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아동권리 전문강사로 활동할 아동권리 강사양성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

 

그간 아동권리 교육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등 외부 기관과 함께 진행해 오던 은평구는 작년부터 아동권리 강사양성 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아동권리 전문 강사를 직접 양성하고 안정적 아동권리 교육을 진행하기 위한 시스템을 갖추게 되었다.

 

올해 아동권리 강사양성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514일부터 810일까지 주2회 하루 2시간씩(40시간 교육, 교재활용 교육 4시간 별도) 진행할 예정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이번 교육은 인권교육온다를 비롯하여 다산인권센터, 인권연구소 창,한국다양성연구소등 다양한 인권전문기관의 강사와 현장의 인권활동가를 강사진으로 섭외하여 인권 일반론부터 권리교육 교수법까지 주제별 다양한 이론과 사례들을 통해 참가자들을 아동권리 전문강사로 육성하는 과정이다.

 

교육 과정을 모두 이수한 참가자는 하반기에 수요조사를 통해 학교로 찾아가는 아동권리 교육 진행시 아동권리강사로 파견될 예정이다.

 

은평구 관계자는 아동권리 교육 강사를 통해 아동이 스스로 아동의 권리를 알고 누리게 된다면 은평구의 인권 감수성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며, “이는 아동권리 교육을 통해 아동을 포함한 지역사회 구성원에게도 아동에 대한 인식 변화와 아동 존중의 분위기가 조성되고 아동 존중의 가치와 이념을지역사회 구성원이 인식할 때 실천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412일부터 430일까지이며 참가자격은 참가신청서 접수일 현재 은평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고, 아동권리 및 인권교육 등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며 사회복지 및 아동복지 관련 자격증 소지자와 해당 분야 경력자는 우대한다.

 

참가접수는 은평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글을 참고하여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bjy9495@ep.go.kr) 혹은 팩스(02-351-5616)로 제출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