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은평구, 제99회 어린이날 유공기관 표창 수상

내일의 희망, 아동의 밝고 건강한 성장에 기여한 은평구 공로 인정

작성일 : 2021-05-06 12:37 기자 : 임혜주

2020년 12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획득 기념식 사진
 

 

은평구(구청장 김미경)54일 제99회 어린이날 기념 유공기관으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192351일 방정환 등 8인이 색동회에서 처음 어린이날을 공포·기념식을 거행한 후 194655일 건국준비위원회에서 현재의 어린이날을 지정하여 올해 99회를 맞는 어린이날을 기념하고자 아동의 인권, 안전 및 복지증진에 기여한 각계각층의 민간 유공자와 어린이, 단체(기관)에게 수여하는 표창장을 수상한 것이다.

 

은평구는 그동안 2017년부터 아동친화도시 조성 계획을 수립하고 저출산 고령사회 로드맵에 의한 포용국가 아동정책을 빈틈없이 추진하여 왔다. 요보호 아동에 대한 공적 책임 강화 아동권리보장 및 안전한 돌봄 강화 생애 초기부터 돌보는 아동 건강 창의성·사회성 계발을 위한 놀이 혁신 등을 핵심 추진과제로 설정하고, 아동이 권리의 주체로 존중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지역을 조성하고자 아동복지 증진 사업을 면밀하게 추진해 온 결과로 성과를 인정받게 되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192351일 소파 방정환 선생님께서 어린이날 선언문에서, 어린이를 내려다보지 말고 쳐다보아 주길, 어린이에게 경어를 쓰고 늘 부드럽게 대하길, 잠자는 것과 운동하는 것을 충분히 하게 해주길, 어린이를 책망할 때 성만 내지 말고 자세히 타일러 주길, 어린이들이 서로 모여 즐겁게 놀만한 놀이터나 기관을 지어주길 어른들에게 당부하였다면서 오늘 우리에게도 귀한 당부가 되는 글귀를 마음에 새겨 아이들이 행복한 은평구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