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성동구 왕십리제2동, 행복한 설맞이를 위한 외로운 이웃 선물나눔 행사

26일 지역 내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 80여 가정에 명절선물꾸러미 전해

작성일 : 2022-01-28 11:04 기자 : 임혜주

설맞이 나눔 행사 모습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왕십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명기)는 지난 26일 코로나19로 외롭고 추운 계절을 보내고 있는 지역 내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 80여 가정에 명절선물꾸러미(떡국떡,사골국,,마스크 등)를 전달하고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도록 격려하는 나눔행사를 진행하였다.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장애인에게 명절선물꾸러미를 집까지 직접 배달해 주고, 특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일촌맺기사업을 통해 올해 새롭게 결연을 맺은 대상자와 만남과 대화의 시간을 가지며 이웃과의 관계망을 돈독히 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번 설맞이 명절선물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체 모금 외에 성동우리새마을금고, 성동종합사회복지관의 후원으로 준비했다.

 

정명기 왕십리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코로나와 경제적 문제, 건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에게 관심과 사랑이 더욱 필요한 때라며 봉사활동과 기부로 소중한 주변 이웃들을 함께 돌볼 수 있어 행복하고, 받는 기쁨보다 나누는 기쁨이 더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동원 왕십리2동장은 감염병 등 어려운 시대적 상황 속에서도 소외된 이웃을 먼저 돌아보고 보살피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활동에 감사의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이 없는 복지마을 왕십리2동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