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동대문구, 내년부터 초·중·고 등 무상급식 확대

2021년까지 관내 49개 초‧중‧고 전면 무상급식 단계적 실시

작성일 : 2018-10-29 23:33 기자 : 임혜주

29일 서울시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고교 등 친환경 학교급식 확대 기자설명회’에서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친환경 학교급식 전면시행 계획에 대해 서울시 자치구 대표로 발언하고 있다

 

2021년까지 관내 초고등학교에 전면적으로 무상급식을 지원한다는 방침을 발표했다.

 

29일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서울시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고교 등 친환경 학교급식 확대 기자설명회에 참석했다. 이 날 유덕열 구청장을 비롯한 박원순 시장과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8개 자치구청장은 고등학교와 국사립초등학교까지의 친환경 학교급식 전면시행 계획을 발표했다.

 

이로써 구는 서울시, 서울시교육청과 함께 사립초등학교 및 고등학교 무상급식 지원에 첫 발을 내딛게 됐다.

 

내년부터 사립초등학교 3개교(전학년) 및 고등학교 11개교(3학년)를 시작으로 2020년에는 고등학교 2학년, 2021년에는 고등학교 1학년도 추가 시행해 관내 49개 초고등학교에 전면적으로 무상급식을 실시한다.

 

25개 자치구 중 사립초등학교 및 고등학교에 모두 무상급식을 지원하는 자치구는 동대문구를 포함해 총 6개 자치구다.

 

구는 지난 2011년 공립초등학교에 처음 무상급식을 시작했다. 2014년 의무교육 대상인 공립초등학교 및 중학교 전 학년으로 확대 시행된 이후 10년 만에 초고교 전체로 확대 지원함으로써 보편적 복지 실현 및 고등학교 의무교육의 단계적 추진이라는 결실을 맺게 됐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성장기의 모든 아이들이 걱정 없이 친환경 학교급식을 누리게 될 수 있어 기쁘다. 미래의 희망인 우리 학생들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먹을거리를 원활히 제공해 학생들이 공부하기 좋은 교육도시를 조성하는데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