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서울 동대문구, 지자체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사회적 가치를 위한 혁신 인프라 구축서 호평…인센티브 5,000만 원 확보

작성일 : 2018-12-29 14:53 기자 : 임혜주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8년도 지방자치단체 정부혁신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재정 인센티브 5,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28일 밝혔다.

 

정부혁신 평가는 국정과제인 정부혁신 추진실적 점검을 통한 혁신 추진동력 확보 및 확산을 위해 전국 243개 광역기초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시민단체 인사들로 구성된 정부혁신평가단과 각계각층의 국민들로 구성된 국민평가단이 평가를 실시해 혁신실적이 탁월한 기관을 선정했다.

 

구는 동대문구 맞춤형 혁신실행계획을 체계적으로 수립해 지난 1년간 충실히 시행했으며, 업무추진과정에서 상향식으로 의견을 수렴한 뒤 이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등 사회적 가치를 위한 혁신 인프라 구축에서 호평을 얻었다.

 

아울러 휠체어 이용자, 유모차를 동반한 가족, 계단 이용이 불편한 어르신 등 누구나 편안하게 숲길을 산책할 수 있도록 조성한 배봉산 둘레길도 국민평가단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인권개선, 장애인 공무원 및 근로자 고용 이행 등 사회적 가치 중심정부 부문에서는 만점을 받아 그동안의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는 쾌거를 이뤄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앞으로도 정부의 혁신방향에 발맞춰 정책을 수립하고 완성하는 데에 구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등 동대문구 혁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동대문구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