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최악의 미세먼지’ 적극 대응나선 동대문구

대중교통 이용 캠페인, 차량2부제 참여 홍보, 공사장 점검 등 병행

작성일 : 2019-01-15 14:43 기자 : 임혜주

대중교통 이용 캠페인 모습(동대문구청제공)

 

13()부터 15()까지 3일 연속 서울에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됐다. 15일 오전, 서울의 미세먼지 평균 농도는 165/를 넘어 매우 나쁨수준을 보이고 있다.

 

이에 주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의 움직임도 매우 분주해졌다.

 

구는 14(),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발령에 따라 대기배출업소, 공사장, 주민, 직원 등에게 비상저감조치 발령 상황 및 그에 따른 조치사항을 안내했다.

 

14~15일에는 구청 및 공공기관 주차장을 전면 폐쇄하고 매연을 발생시키는 관용차량 운행을 금지했다.

 

또한, 시민참여형 차량2부제를 유도하기 위해 지역 아파트 단지에서 안내방송을 실시하고 유동인구가 많은 교차로와 아파트 단지 입구에서 대중교통이용 주민참여 홍보 캠페인을 벌였다.

 

아울러 경로당, 노인요양시설, 어린이집 등 미세먼지 취약계층에게 안내 문자를 발송해 외부활동 자제를 권고했으며, 전자 게시대를 활용한 조치사항 홍보 도로 물청소 공사장의 날림먼지 점검을 실시하는 등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미세먼지 농도가 낮아질 때까지 외부 활동을 가능한 한 자제해 주시기 바란다, “앞으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정책과 캠페인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