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동대문구, 예산‧e호조‧계약 실무교육 전문성 키워

지난 7일 열린 ‘구청장과 7급 이하 직원 소통 간담회’ 건의사항 반영한 교육

작성일 : 2019-01-24 17:21 기자 : 임혜주

예산 e호조 계약 실무교육 모습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22()~23() 양일에 걸쳐 구청 9층 전산교육장에서 임용 2년 미만 신규 및 교육 희망 직원 60명을 대상으로 예산e호조(지방재정관리시스템)계약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해당 교육은 지난 17일 열린 구청장과 7급 이하 직원 소통 간담회에서 직원이 건의한 사항을 반영해 마련됐다.

 

교육은 예산계약 업무를 모두 거쳐온 행정국장의 예산회계 총괄 설명을 시작으로 예산팀, 지출팀, 계약팀 직원이 차례로 예산 용어, 배정, 변경 등 예산 관련 전반적인 사항, 회계 용어, 예산 집행 및 e호조 업무 흐름, 공사용역물품 계약 업무에 관한 사항을 설명하며 진행됐다. 교육하는 틈틈이 직원이 업무를 처리하면서 느낀 놓치기 쉬운 부분에 대한 설명이 더해져 더욱 알찬 교육이 됐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신규 직원은 업무가 바빠 외부에서 진행하는 교육은 참여하기 쉽지 않은데 구청 내에서 교육을 하니 참여하는 데 부담이 없었다. 더불어 선배들이 경험을 토대로 내용을 쉽게 설명하고, 현장에서 e호조 실습을 함께 해 볼 수 있어서 업무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 추후 심도 있는 교육도 마련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직원들과 소통의 기회를 통해 얻은 의견을 바탕으로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 예산회계 분야에 익숙지 않은 직원이 실무를 습득하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 앞으로도 업무의 효율성과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필요한 부분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