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동대문구, 겨울방학 진로탐색프로그램 ‘여울’ 운영

겨울방학 동안 청소년들의 진로 및 적성 탐색과 직업 활동정보를 습득 기회 제공

작성일 : 2019-02-10 11:18 기자 : 임혜주

 

동대문구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가 와락에서 2019 방학특강 여울프로그램은 213()부터 15()까지 3일에 걸쳐 진행한다.

 

진로탐색 프로그램여울와락에서 진행하는 방학특강으로 청소년들에게 진로 및 적성을 탐색하고 직업 활동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프레디저 카드 진단을 바탕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레디저 카드는 청소년들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을 전공 및 직업과 연계하여 코칭 할 수 있는 진로코칭 도구이다.

 

 

프로그램은 1일차 프레디저 카드 진단을 통한 비전 메이킹, 2일차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프레디저 진단 결과 전공 연계, 3일차 융합 직업체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참가자들은 프레디저 카드 진단에 따라 대학생 멘토와 학과 체험 및 멘토링을 진행하고 융합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다.

 

행사 참가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5~6학교, 중학교 1~3학년이며 총 20명을 선착순 모집 중이며 신청은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warak.or.kr)에서 프로그램 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 후 이메일 전송(su.dongdaemun@cescenter.net)으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