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동대문구, 한 손에 들어온 생활안내책자 발간

생활민원, 교육, 축제, 복지, 지역경제 등 생활정보 수록…전입세대에 제공

작성일 : 2019-02-21 22:40 기자 : 임혜주

동대문구에서 발간한 생활안내책자

뛰어난 민원행정 서비스를 인정받아 ‘2018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의 주민을 위한 행정이 새해에도 계속되고 있다.

 

동대문구는 새롭게 동대문구로 이사 온 주민들의 원활한 적응을 돕기 위해 동별 생활안내책자 ‘Welcome 동대문구 ○○동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를 제작해 배포 중이라고 밝혔다.

 

생활안내책자는 구청 안내, 동별 안내, 분야별 안내로 구성돼 있다.

 

구청 안내에서는 동대문구의 지리적 위치와 동 지명의 유래를 설명하고, 동별 안내에서는 각 동의 여러 명소 및 시설, 고유 축제, 자치회관 프로그램 등을 소개한다.

 

분야별 안내에서는 안전, 세무, 청소와 관련된 생활민원 분야교육지원, 평생교육, 도서관 정보 등을 실은 교육 분야다양한 문화행사를 소개하는 축제문화제 분야장애인보육지원, 보건소 사업 등을 수록한 복지 분야전통시장과 일자리지원을 설명하는 지역경제 분야등 주민의 실생활에 밀접한 구의 정책과 행사를 안내한다.

 

아울러 동대문구의 12명소도 수록해 도심 속에서 여가를 보낼 곳을 찾는 주민들을 배려했다. 동대문구 생활안내책자는 동별 주민센터에 비치돼 있으며, 동대문구청 홈페이지(www.ddm.go.kr)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우리 구에 새로 이사 오신 주민들에게 생활안내책자가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살펴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