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울창한 숲속으로 산책하러 오세요”

동대문구, 18일(토) 오전 7시 ‘2019 구민 한마음 걷기의 날’ 행사 개최

작성일 : 2019-05-15 08:37 기자 : 임혜주

지난해 열린 ‘구민 한마음 걷기의 날 행사’에서 주민들이 홍릉숲길을 걷고 있다.

 

간간이 불어오는 산들바람과 함께 숲속을 거닐며 봄날의 여유를 느끼고 싶다면?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이달 18() 오전 7, 국립산림과학원 홍릉숲(청량리동 소재)에서 구민 한마음 걷기의 날행사를 개최한다.

 

홍릉숲은 44의 면적에 다양한 종류의 나무를 비롯해 수많은 식물들이 식재돼 있어 도심 속 오아시스로 불리며, 그 안에 조성된 산책로는 자연의 향기를 맡으며 여유롭게 걷기에 좋은 길로 유명하다.

 

이번 행사는 동대문구체육회가 주최하고, 동대문구와 한국마사회 동대문지사, 우리은행 동대문구청지점, 동아제약 등 지역 기업체 6곳이 후원한다.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참가자들은 다 같이 홍릉숲 산책로 3km를 걷는다. 국립산림과학원 입구를 출발해 내부 산책로를 따라 걷다가 출발지로 되돌아오는 순환형 코스로, 비탈이 심하지 않아 남녀노소 모두 쉽게 걸을 수 있다. 참가비는 없다.

 

행사는 뽀빠이 이상용의 사회로 진행되며, 30~1시간가량 소요되는 다함께 걷기에 이어 색소폰 연주 벨리댄스 및 초청가수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도 펼쳐진다.

 

특히,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서 냉장고 세탁기 TV 자전거 이불 등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구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주민들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주민들의 건강도 증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많은 주민들께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걷기의 날 행사에 참가하셔서 상쾌한 공기 마시며 여유로운 시간 보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