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상반기 정기간담회 진행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

작성일 : 2019-07-01 12:24 기자 : 이민수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노인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과 소소한 여가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동대문구의 거주하는 만65세 이상의 어르신들이 각 사업단으로 나뉘어 함께하는 친구, 노노케어, 복지시설도우미, 학교청소도우미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며 본 사업은 일자리 참여 외에도 반기별 정기 간담회, 활동안전교육, 문화나들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상반기 정기 간담회는 624() 학교청소도우미, 25() 복지시설도우미, 26()함께하는 친구, 노노케어 이렇게 세 개의 사업단으로 나뉘어 삼일 간 향나무집 고대점에서 정오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되었다.

 

128명의 어르신이 참여한 상반기 간담회에서는 점심식사와 함께 어르신들이 활동함에 있어 개선사항 및 잘 이행된 사항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이에 간담회가 각 사업단 별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적었던 어르신들끼리 친목을 다지는 장으로 발전되었다.

 

자 어르신은 일을 시작한 지도 얼마 안 되고, 아는 사람이 없어 혼자 있으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다 같이 어울려서 이야기도 하고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이 되어서 좋아라고 말했다.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 하반기에 진행될 간담회에서 더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할 것이며, 상반기 간담회에서 나온 어르신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더 나은 사업의 모습을 갖춰가도록 노력하고자 한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