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여름방학은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와락’ 에서 ~

다양한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으로 청소년들의 관심 집중!!

작성일 : 2019-07-13 10:33 기자 : 이민수

여름방학 기간 동안 청소년들에게 진로 및 적성을 탐색하고 직업 활동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여울프로그램 및 다양한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기획 운영한다고 센터에서 밝혔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위탁 운영하는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와락은 청소년들의 여름방학을 맞아 진로 탐색프로그램 여울및 다양한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한다. ‘여울와락에서 진행하는 방학특강으로 청소년들에게 진로 및 적성을 탐색하고 직업 활동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2019. 방학특강 여울프로그램은 812()부터 14()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진로성향 검사 [초등(다면적 진로탐색 검사), 중등(Holland)]를 통한 진단 및 해석 특강 한국대학생멘토연합회와 함께하는 학과체험전문직업인 강사와의 직업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4~6학교, 중학교 1~3학년이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또한 720() 에는 초등학생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보드게임과 카드놀이를 통해 신직업과 신기술을 알아보고 나만의 직업을 탐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진로교육 프로그램 보드게임을 통한 진로 탐색이 진행되며,

 

723()에는 동대문구청 내 방송실에서 아나운서 직업체험이 초등학교(4~6학생)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어, 실제 방송 현장에 대한 생생한 묘사와 보이스 트레이닝(발성발음), 아나운서가 되기 위한 핵심 비법 등을 알려준다.

 

730()에는 초등학생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피규어를 활용한 생활 속 창조적 아이디어 도출 방법을 알려주는 피규어 아티스트 체험도 기획되어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방학특강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본인의 적성을 알아보고 미래 직업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 보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든 방학특강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기타 자세한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 및 참가신청은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www.ddmwarak.com) 또는 전화(02-6238-2020~2022)로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