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동대문구, 나는야~ 9시 뉴스 아나운서!

초등‧중학교 학생 대상…1분 스피치, 발성법, 발음법, 호흡법 등 교육

작성일 : 2019-07-18 13:58 기자 : 이민수

나는야~ 9시 뉴스 아나운서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여름방학을 맞은 학생들의 직업진로 탐색을 돕기 위해 아나운서 체험 교실을 운영한다.

 

구는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 위탁해 이달 23() 오전과 오후 두 차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리랜서로 활동 중인 현직 아나운서를 초빙해, 1분 스피치 보이스 트레이닝(발성, 발음 교정) 호흡법 등 아나운서가 되는 데에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을 교육한다.

 

교육 후에는 동대문구청 내 방송국 스튜디오에서 참가자들이 직접 카메라 앞에 서서 아나운서가 되어보는 체험도 실시한다.

 

프로그램 참가 대상은 오전반-초등학교 4~6학년 오후반-중학교 1~3학년이며, 반별 선착순 15명만 참가가 가능하다.

 

교육비는 무료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www.ddmwarak.com) 또는 전화(02-2212-2027, 02-6238-2020~2)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구는 이번 프로그램이 참가자들의 아나운서라는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올바른 발성발음호흡법 습득을 통한 발표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아나운서 체험 프로그램이 우리 아이들의 미래 진로 탐색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아이들의 적성 계발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