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저소득 장애인 위해 동대문구 돌봄택시 운행 시작

기초수급자‧차상위계층 장애인 120명 대상 돌봄택시 8월부터 지원…29일 구청 광장서 발대식

작성일 : 2019-07-30 12:48 기자 : 이민수

 
 
동대문구가 29일(월) 구청 광장에서 진행한 ‘저소득 장애인 돌봄택시 지원 사업’ 발대식 및 업무협약식에서 유덕열 동대문구청장(가운데)과 문충석 대덕운수 대표(왼쪽), 김미애 의성운수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지역 내 저소득 장애인의 이동권 확보를 위해 지역 기업 대덕운수(대표 문충석), 의성운수(대표 김미애)와 손 잡고 저소득 장애인 돌봄택시 지원 사업8월부터 시행한다.

 

저소득 장애인 돌봄택시 지원 사업은 지역에 거주하는 기초수급자 장애인과 차상위계층 장애인 중 돌봄택시 지원이 필요한 대상 120명을 발굴선정해(중증 장애인 우선 선정) 매월 5만 원 한도로 사용할 수 있는 이용권(바우처)을 제공하는 것이다.

 

차량 운영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이용자는 택시 이용 1일 전 배차 예약을 해야한다. 필요 시에는 즉시 배차도 가능하다.

 

이 사업은 구와 지역 택시운수업체가 함께하는 ·관 협력형 장애인복지 사업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어려운 저소득층 장애인에게 이동 지원책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또한, 이번 사업이 올해 5월부터 보건복지부가 시행하고 있는 모두타 돌봄택시사업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저소득층 장애인에게 택시 이용 대책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장애인복지의 사각지대 발굴사례로도 꼽힌다.

 

구와 대덕운수, 의성운수는 본격적인 사업 운영에 앞서 사업을 더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그 의미를 살리기 위해 29() 동대문구청 광장에서 발대식과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김창규 동대문구의희 의장을 비롯, 장애인단체장, 서울택시운송조합 임·직원, 사업참여 택시업체 임·직원 등 여러 내빈이 참석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저소득 장애인 돌봄택시 지원사업으로 우리 지역 저소득층 장애인의 이동이 보다 편리해지기를 바란다면서 적극적인 자세로 사업에 도움을 준 대덕운수 및 의성운수 대표 및 관계자 여러분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다.

 

문충석 대덕운수 대표이사는 동대문구에서 기업을 운영하는 사람으로서 우리 지역 장애인 복지를 위해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고 함께 도우며 동대문구와 함께 발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