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동대문구 ․ 한국외대 원어민 영어체험교실 수료식 개최

작성일 : 2019-08-17 14:00 기자 : 임혜주

수료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한국외국어대학교와 협력하여 관내 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9년 여름방학 기간 중 캐나다 현지 교사와 직접 마주하며 다양한 의사소통과 체험활동 위주의 동대문구 영어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729일부터 89일까지 12일간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실시됐고, 89일 금요일에는 97명의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영어체험교실 수료식이 진행됐다.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어린 학생들은 무사히 수업을 마쳤으며, 동대문구는 참여한 학생들에게 교육비 50%를 지원하고, 그 중 성적우수자 6명을 선발하여 2019년 겨울방학에 실시될 영어체험교실에 교육비 전액을 지원할 예정이다.

 

동대문구 영어체험교실은 동대문구와 한국외대 두 기관이 2006년에 협약을 맺고 진행, 현재까지 약 3,70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본 프로그램은 한국외대의 수준 있는 교육 기자재 및 인력을 활용해 진행하는 것으로, 학생들은 원어민과 직접 의사소통을 하며 다양한 참여 활동 위주의 수업에 참여해 영어권 문화에 친숙함을 느낄 수 있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최홍연 동대문구 부구청장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기 때문에 아이들을 잘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학교, 가정, 지역사회의 관심과 협력이 있어야한다동대문구는 학생들의 학력신장을 위해서 앞으로도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동대문구는 영어체험교실 외에도 원어민 화상영어 업체인 건우애듀와 협약을 맺어 관내 학생 및 주민들의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