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성프란치스꼬종합장애인복지관에 점자 촉각도서 기증!

독서취약계층인 시각장애인의 독서진흥과 문화복지에 도움이 되고자 도서관에서 직접 제작한 7권의 점자 촉각도서를 기증

작성일 : 2020-01-21 17:38 기자 : 임혜주

점자 촉각도서 기증 사진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인수)에서 운영하는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은 독서취약계층인 시각장애인의 독서진흥과 문화복지에 도움이 되고자 도서관에서 직접 제작한 7권의 점자 촉각도서를 지난 117()에 성프란치스꼬종합장애인복지관에 기증하였다.

 

점자 촉각도서는 재능기부자들이 다양한 촉감을 가진 재료를 이용해 그림책의 내용을 표현하고, 활자와 점자를 병행하여 사용함으로써 시각장애인은 손 끝으로, 정안인은 눈으로 함께 읽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책이다.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은 지난 3년간 꾸준히 도서관 나눔사업의 일환으로 해당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해오고 있다.

 

이번에 기증된 점자 촉각도서는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에서 진행한 시각장애인을 위한 재능기부 활동에 동참한 중··대학생 70여명이 1년여의 시간동안 정성껏 제작한 책들로 지난해 8권의 점자 촉각도서를 기증한 데 이어 두 번째로 기증되는 책들이다.

 

복지관 관계자는 지난해 기증된 점자 촉각도서에 대한 시각장애어린이들의 관심과 반응이매우 뜨거웠다고 전하며 이번에 기증된 점자 촉각도서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복지관에 비치하거나 복지관을 이용하는 시각장애를 가진 아동과 그 부모들이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대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그리고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의 지속적인 점자 촉각도서 기증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기증식 행사에 참석한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의 점자 촉각도서 제작에 참여한 재능기부자들이 점자 촉각도서를 만들며 시각장애를 가진 이들에 대한 관심과 이해가 더욱 깊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고 이야기 하며 시각장애인에 대한 관심과 정성을 고스란히 담은 이 책들이 시각장애를 가진 분들이 더욱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는데 있어 시금석과 같은 역할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참석 소감을 전했다.

 

해당 도서관 나눔사업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보화도서관(02)961-206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동대문구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