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가볍고 안전한 손수레 드려요”

동대문구 사회적경제네트워크, 폐지수거 어르신을 위해 ‘사랑의 손수레’ 제공

작성일 : 2020-03-20 16:47 기자 : 이민수

사랑의 손수레

 

동대문구 사회적경제네트워크(대표 남궁청완)는 지난 5일 동대문구청 앞 광장에서 폐지 수거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사랑의 손수레’ 10대를 기증했다.

 

, 코로나 19 위기경보가 심각 상태로 유지됨에 따라 공식적인 행사가 진행되지는 않았다.

 

동대문구 사회적경제네트워크는 38개 동대문구 사회적경제기업이 가입된 조직이다.

 

20191025일에 지역사회공헌을 위해서 동대문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최근영), 아름다운가게 동대문점(매니저 류정은)과 함께 조직 내 제품들을 기증해 아름다운 하루바자회를 진행했고, 이를 통해 마련한 수익금에 어반 업사이클링 협동조합의 광고후원금을 더하여 손수레 제작비를 기부했다.

 

사랑의 손수레는 폐지를 수거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사회적기업 ‘()사랑의자전거에서 제작했다.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하여 무게를 줄였으며, 손쉽게 사용 가능한 브레이크와 야간 이동 시에 필수적인 LED 조명 등을 장착하여 일반 손수레 의 문제를 개선한 제품으로, 지난 2017년에도 동대문구청에 20대를 기증한 바 있다.

 

이번에는 동별 주민센터들이 용달차량을 사용하여 현장에서 수령했고, 향후 손수레가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최근영 동대문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은 “2017년에 이어 올해도 사랑의 손수레’ 10대를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제공하게 되어 뿌듯하다. 앞으로 사회적경제가 지역에서 더욱 뜻깊은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