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동대문구, 우리동네 문제해결 '자원봉사 프로젝트 리더' 모집

동대문구 자원봉사센터 서울시 임팩트 프로그램 개발 지원 공모사업 참여!

작성일 : 2020-05-16 21:12 기자 : 이민수

- 지역 맞춤형 자원봉사 프로그램 설계를 위한 프로젝트 리더 양성

 

동대문구청사 전경

 

동대문구 자원봉사센터는 ‘온 동네 보듬고 누리는 호(互)프로젝트’참여를 희망하는 자원봉사 프로젝트 리더를 이달 20일까지 모집한다.

 

프로젝트 리더란 자원봉사로서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여 청소년․성인․단체들과 함께 실천하는 봉사자를 말한다.

 

구는 5주간의 프로젝트 리더 교육을 진행한 후, 수료자와 함께 지역 맞춤형 互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洞 자원봉사 캠프와 함께 협업하여 직접 진행한다.

 

교육은 6월 3일부터 7월 1일까지 총 5주간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동대문구 자원봉사센터 교육장(답십리1동 주민센터 4층)에서 ‣자원봉사의 가치와 의미 ‣프로젝트 리더의 역할과 자세 ‣타구 프로젝트 리더와 case study ‣프로젝트 기획과정(지역사회 이슈 찾기, 액션플랜 준비, 프로젝트 실제 운영하기) 과정으로 진행된다.

 

평소 자원봉사 프로그램 기획과 진행에 관심이 있고, 교육 수료 후 프로젝트 리더로 사명감을 가지고 활동할 포부가 있는 동대문구 구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동대문구 누리집 및 동대문구 자원봉사센터 누리집 구정소식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aozora2@ddm.go.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복지정책과 자원봉사팀(☎02-2127-4229)에서 문의를 받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자원봉사란 관 주도로 사회적 배려계층을 위한 복지 및 돌봄이란 이미지가 강했으나, 코로나19 사태를 전후로 전문성을 가지고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봉사로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며, “동대문구 특색을 반영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