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동대문구 직원들이 생각하는 청렴이란?

동대문구, 청렴동호회 직원들과 청렴 되새기는 홍보 영상 제작해 구청 유튜브에 업로드

작성일 : 2020-05-20 19:02 기자 : 이민수

동대문구청 유튜브와 IPTV에 동대문구 청렴동호회 직원들이 참여해 제작한 청렴 홍보 영상이 업로드 됐다

 

일상 속에서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노력으로 동대문구 직원들이 나섰다.

동대문구 직원으로 구성된 청렴동호회 회원들은 청렴이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라는 주제로 토의를 진행하고 이를 통해 얻은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3분 가량의 홍보 영상을 제작해 IPTV에 송출하고, 동대문구청 유튜브(https://youtu.be/u_E3mrAPqfM)에 업로드했다.

 

영상에서 감사담당관 김승휘 주무관은 청렴을 두 어깨를 무겁게 하지만 버리고 갈 수 없는 여행자의 배낭으로, 감사담당관 문진형 주무관은 초미세 부패 바이러스를 막아주는 마스크로 정의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공직사회에 청렴 문화를 널리 퍼뜨리고 2020년 청렴도 측정과 부패방지 시책평가에 대비해 간부공무원 청렴 소통의 장, 청렴캠페인, 청렴소식지 발간, 청렴교육 등 다양한 청렴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구는 앞으로도 청렴한 동대문구의 정착을 위해 간부들이 솔선수범하고 직원이 뒤에서 함께 끌어가는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우리 구민과 직원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보낸다힘든 시기지만 청렴은 잊지 말아야 할 기본적인 약속이기에 청렴한 동대문구를 위해 우리 모두 맡은 직무에 성실히 임하고 코로나19도 현명하게 이겨내자고 당부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