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휘경1동, 보듬누리 활성화 사업 추진

휘경1동 희망복지위원회 1인 가구 지원 ‘우리들의 텃밭 가꾸기’ 사업

작성일 : 2020-05-24 18:55 기자 : 이민수

동대문구 휘경1동 희망복지위가 1인가구 지원사업 우리들의 텃밭에서 수확한 채소

 

동대문구, 휘경1(동장 이귀용) 희망복지위원회(위원장 이영익)20204월부터 6월까지 3개월에 걸쳐 1인 가구 지원 사업 우리들의 텃밭 가꾸기를 추진하고 있다.

 

이는 동 희망복지위원회 보듬누리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1인 가구 증가와 그에 따른 자살 및 고독사 위기 가구가 발생하는 사회 현상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2019년부터 휘경1동 희망복지위원회의 특화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것이다.

 

텃밭 돌보기에 참여한 저소득층 1인 가구 및 봉사자들이 모여 참여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보내려고 한 계획과 달리, 지난 20()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최소의 인원으로 텃밭을 돌보고 풍성하게 자란 농작물을 수확했다. 수확한 유기농 농작물은 고시원 거주 저소득층 8, 관내 거주 어르신 3, 자원봉사자 12명과 함께 나눴다.

 

이날 텃밭 돌보기 프로그램에 참석해 농작물을 수확한 최00님은 가져온 라디오를 틀어 음악을 들으며 오이, 고추 농사가 생각보다 잘됐다. 상추가 너무 맛있어 보인다며 미소를 지었다.

 

휘경1동 희망복지위원회는 6월까지 1인 가구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지 못하는 1인 가구들이 서로 도울 수 있는 자리를 만들 계획이다. 또한 이들을 위해 각종 복지 서비스를 안내하고 복지 서비스 신청·접수를 돕는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