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동대문구 자원봉사자, 마스크 분실방지용 목걸이 만들어 나눔 실천

전농2동 자원봉사캠프 봉사자 8명, 비즈 목걸이 100개 제작…복지 상담 받는 어르신에게 전달

작성일 : 2020-08-04 11:21 기자 : 임혜주

전농2동 자원봉사캠프 소속 자원봉사자가 3일 전농2동 주민센터에서 지역 어르신에게 전달할 마스크 분실방지용 비즈 목걸이 100개를 만들고 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 전농2동 자원봉사캠프 소속 자원봉사자 8명이 3일 오전 10시 전농2동 주민센터에서 복지 상담을 받는 어르신에게 나눠줄 마스크 분실방지용 비즈 목걸이 100개를 제작했다.

 

마스크 분실방지용 비즈 목걸이는 양쪽 끝에 고리가 있어 마스크 양쪽 끈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식사 등 마스크를 벗어 놓는 경우에도 마스크가 목걸이에 걸려 있어 분실 위험이 없고,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전농2동 자원봉사캠프는 이날 제작한 목걸이를 전농2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복지상담을 받는 어르신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자원봉사캠프 관계자는 마스크 분실방지용 비즈 목걸이가 마스크 분실로 인한 경제적 부담은 줄여주고, 마스크 휴대성은 높이는 것은 물론, 심미적인 역할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실용성을 겸비한 개성 넘치는 마스크 목걸이가 어르신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이번 목걸이 제작 봉사활동이 코로나19 감염예방에도 도움이 되고,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데도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