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서울한방진흥센터 언택트(Untact)시대 비대면 교육에 앞장

장기화되는 사회적 거리두기 속 언택트(Untact) 비대면 교육 확대

작성일 : 2020-09-04 18:49 기자 : 이민수

한방온열안대 만들기 썸네일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운영하는 도심 속 힐링 공간 서울한방진흥센터가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Untact)시대를 맞아 온라인 채널을 통한 비대면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 되면서 서로 간 접촉을 최소화하여 진행되는 비대면 교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점차 커지고 있다.

 

이에 서울한방진흥센터에서는 집콕! 온라인 교육 학교단체 진로체험 교육 온라인 전시 등 교육 대상 별 맞춤형 비대면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집콕! 온라인 교육>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교육으로 한방비누’, ‘쑥캔들’, ‘어성초샴푸’, ‘계피해충퇴치제등 약초를 이용하여 한방아이템을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사전에 발송한 교육용 키트를 활용해 센터 유튜브를 보며 진행되는 비대면 교육이다.

 

9월에 예정된 교육은 알로에 미스트만들기로 912()부터 서울한방진흥센터 홈페이지와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5,000원이다.(교육별 상이)

 

<학교단체 진로체험 교육>은 학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초등학생은 체질별 음식 찾기 및 건강한 밥상 인문학에 대해 배워보는 밥심클래스’(교육비 2,000), 고등학생은 한방관련 직업탐색 및 한방화장품 연구원 체험을 해보는 한방뷰티클럽’(교육비 3,000)을 신청할 수 있다.

 

올해는 9~12월까지 우선적으로 운영하며, 학교 요청에 따라 방문교육 혹은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한방진흥센터(02-969-9241)로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 박물관 전시>는 박물관 휴관으로 직접 찾아오지 못하는 관람객을 위해 누리집에 마련된 온라인에서 서울약령시한의약박물관의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현재 준비 중에 있으며 올해 중 공개될 예정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코로나19로 문화시설의 운영방식이 변화하고 있는 시점에서 서울한방진흥센터에서 제공하는 비대면 교육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할 수 있는 활로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더욱 좋은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한방진흥센터(서울약령시한의약박물관)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휴관 중에 있으며, 해당 기간 중 시설 안전정비, 비대면 교육, 문화체험행사 콘텐츠 마련 등 상황 안정 시 원활한 운영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한방진흥센터(02-969-9241)로 문의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