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동대문구 ‘청소년 취업지원 장학금’ 수여식 개최

동대문경찰서 주관, 동대문구상공회(회장 김영철) 후원 동대문구 청소년지원 장학금 천만원 지원

작성일 : 2020-09-17 15:17 기자 : 이민수

동대문경찰서가 주관하고 동대문구상공회가 일천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 전달식을 동대문서 서장실에서 오전 11시, 전달식을 마치고 장학생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진행이 됐다. 좌측부터 상공회 한상철 국장, 양태언 서장, 윤혜진 학생외2명, 김영철 상공회장, 임홍준 여청과장)

 

동대문구상공회(회장 김영철)와 서울동대문경찰서(총경 양태언), 917() 서울동대문경찰서에서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동대문구 청소년들에게 학원비와 교재비 등 총 1천만원을 지원해주는 청소년 취업지원 장학금수여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수여식은 김영철 동대문구상공회장(한성에프아이 올포유 대표이사)과 서울동대문경찰서장, 장학금을 수여 받을 대표학생 3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서울동대문경찰서는 청소년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을 고민하던 중, 동대문구상공회와 협력하여 이번 장학금 프로그램을 기획하였으며, 회계·컴퓨터·미용·작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청소년들의 자격증 취득과 능력개발을 위한 학원비와 교재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서울동대문경찰서는 관내 고등학교, 청소년교육복지센터 등 유관기관과 함께 열정과 의지를 가지고 꿈을 위해 노력해온 청소년 10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하였으며, 동대문구상공회에서는 장학생 10명에게 수여할 장학금 1천만원을 후원하였다.

 

김영철 동대문구상공회장(좌)이 동대문구 관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이날 장학증서를 수여 받은 최인영학생은 먼저, 장학금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학업정진을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 오늘 받은 이 장학금은 장래를 위해 쓸 생각이다.”고 장학생으로 선발된 소감을 밝혔다.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서 김영철 동대문구상공회장(한성에프아이 올포유 대표이사)여러분들은 미래의 희망이라고 생각한다. 꿈을 잃지 말고 그 꿈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 달라.”고 밝혔다.

 

이어 양태언 동대문경찰서장은 학생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번 장학금을 지원해주신 동대문구상공회에 감사드리며, 오늘 상공회의 도움을 바탕으로 우리 학생들이 더 행복한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대문구상공회와 서울동대문경찰서는 동대문구 청소년들에게 힘이 되어줄 수 있도록 앞으로도 협력할 계획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