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동대문구, 동네배움터 수강생 배움 통한 따뜻한 나눔

비즈공예, 수채화 배움 통한 나눔 실천…배움과 나눔의 선순환 체계 구축

작성일 : 2020-10-16 18:59 기자 : 임혜주

응원엽서 전달하는 모습
 

 

동대문구 동네배움터 프로그램 강사와 수강생들이 지난 929일과 108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힘쓰고 있는 동대문구 선별진료소와 용신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감사의 마음 및 나눔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학습실천프로젝트는 용신동 동네배움터, 전농2동 동네배움터에서 마음까지 반짝반짝 비즈공예 내 손안의 수채화 프로그램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참가자들을 모집했으며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이용한 언택트 활동을 통해 2시간 동안 비즈공예를 활용한 마스크 줄코로나19 응원 엽서를 만들었다.

 

학습실천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만들어진 응원엽서마스크 줄은 프로그램 강사와 수강생들이 929일에는 동대문구 선별진료소 근무자들에게 응원엽서 50매를 전달했고 108일에는 용신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지역의 한부모 가족 및 아동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마스크 줄 90개를 전달했다.

 

동네배움터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구민들의 평생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자 7월부터 실시간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한 온라인으로 전환해 운영 중이다.

 

11월에는 6개 동네배움터에서 내 마음의 조각보, 다포만들기 민화 생활소품 제작소 나를 깨우는 영화읽기 등 인문교양문화예술 분야 8개 강좌가 운영될 예정이며 앞으로도 프로그램이 종료된 후 다양한 학습실천프로젝트 및 동아리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수강생들이 그동안 배운 평생학습의 결과물을 코로나19로 고생하고 있는 보건소 직원들과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으로 실천해주셔서 감사하다앞으로도 구민들에게 다양한 평생학습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