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희망하고 계신가요?

시립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 고령자취업알선센터

작성일 : 2020-10-23 18:17 기자 : 이민수

 

시립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 고령자취업알선센터(관장 민경원)에서는 서울시에 거주중인 만 55세 이상 남녀를 대상으로 무료 취업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시는 고령자취업알선사업을 통해 고령자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구인업체 개발 및 고령자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고령자취업알선사업을 진행하는 고령자취업알선센터는 25개 전 자치구에 1개소씩 설치되어 운영하고 있다.

 

동대문고령자취업알선센터에서는 재취업을 희망하는 어르신들에게 노동시장에 재진입 할 수 있도록 취업상담, 일자리알선, 취업 관련 교육 및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서비스 이용절차는 취업을 희망하는 경우 서울시에 거주중인 55세 이상의 남녀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신분증 지참 후 센터로 방문하여 구직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일손이 필요한 업체의 경우 사업자등록증과 구인신청서를 작성하면 무료로 일손을 알선해 준다.

 

동대문고령자취업알선센터에서 알선을 받아 취업한 장OO어르신은 퇴직 후 무료한 일상을 지내며 삶의 낙을 잃어버렸지만 취업상담을 통해 희망하던 조건의 업체를 소개 받아 취업에 성공하여 바쁜 나날을 보내게 되어 감사하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서비스 이용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http://www.happysenior.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2-3295-0092)로 문의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