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동대문구육아종합지원센터, ‘삐뽀삐뽀 영유아안전교육’ 실시

작성일 : 2021-03-02 17:57 기자 : 임혜주

 

동대문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희정)는 동대문 관내 어린이집의 영유아대상으로 삐뽀삐뽀 영유아안전교육을 실시한다. 본 사업은 영유아가 일상생활에서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영유아 스스로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도록 안전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안전교육을 지원한다.

 

찾아가는 삐뽀삐뽀 유아안전교육은 관내 어린이집 유아를 대상으로 ()한국생활안전연합과 협약하여, 전문 강사가 어린이집으로 직접 찾아가는 안전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의 주제는 생활안전(신체활동, 실종, 유괴), 성폭력안전(또래, 성인), 재난안전(화재, 자연재해), 사아버중독(미디어), 응급처치로 구성된다.

 

놀면서 배우는 삐뽀삐뽀 영아안전교육은 대그룹활동이 어려운 영아들이 놀이를 통해 교통안전에 대해 배울 수 있도록 신청어린이집에 교통안전관련 도서와 교재를 우편 발송하여 지원한다. 영유아안전교육 신청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동대문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ddmcci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대문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동대문구가 설치·지원하고 경희대학교가 운영하는 기관으로 동대문구 영유아의 바른 성장을 목표로 미래가 기대되는 아이, 육아가 행복한 부모, 신뢰받는 선생님을 실현하는 육아지원 전문기관으로써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동대문구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