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학교로 찾아가는‘초등학습법특강’ 으로 준비하세요!

동대문구교육비전센터,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5가지 습관 초등학습법 특강 실시

작성일 : 2021-05-21 16:43 기자 : 임혜주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관내 초등학생의 학습활동과 자기주도학습에 도움을 주고자 학교로 찾아가는 초등학습법 특강524()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동대문구교육비전센터는 관내 초등학생들을 위한 학습법 특강으로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5가지 습관과 시간을 구조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초등학습법 특강 1부는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5가지 습관으로 구조화 완전독해 브레인스토밍, 예습 복습 프로젝트, 에너지 플래너, 세줄 배움일기로 구성된다.

 

초등학습법 특강 2부는 시간을 구조화 할 수 있는 능력이 자기주도학습이 라는 제목으로 핵심시간파악하기, 우선순위세우기, 예측하기 등 계획수립의 필요성과 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자기주도학습에 대해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한다.

 

이번 초등학습법특강 사전 수요조사 결과 학교에서 비대면 수업으로 모두 신청 접수되어 이번 강의는 모두 비대면(zoom)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동대문구교육비전센터는 다양한 교육 분야의 온라인 영상제작을 통해 언택트 시대에 맞는 교육프로그램을 동대문구 관내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관내 초등학교 4학년~·고교학생을 대상으로 진로학습 상담 컨설팅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비대면 온라인 진로학습상담도 가능하다.

 

1:1 학습심리상담 예약문의 및 온라인 상담은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 누리집(http://eduvision.ddm.go.kr)이나 전화(02-2127-5615)를 통해 할 수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