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동문장애인복지관 장애인 가정을 위한 한가위 행사 '웃음꽃 가득 한가위'

국민건강보험공단 동대문지사와 서울준법지원센터 '사랑나눔작업장'의 동대문구 장애인 가정을 위한 추석 선물 지원

작성일 : 2021-09-24 17:15 기자 : 임혜주

한가위 물품
 

 

동문장애인복지관 (관장 이성복 )은 지난 13 () ~ 16()까지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동대문구에 거주하는 장애인 126가정을 위해 한가위 행사 '웃음꽃 가득 한가위'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동대문지사와 서울준법지원센터 '사랑나눔작업장'의 지원으로 장애인 가정에게 한가위 명절을 건강하고 풍성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따뜻한 송편과 사골곰탕 등으로 한가위 키트를 구성하여 직접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대면행사를 진행하지는 못했지만 장애인 당사자 126가정에게 개별 가정방문하여 선물을 전달하였으며, 추석 명절을 조금 더 풍성하고 즐겁게 보내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진행되었다.

 

이성복 관장은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장애인 가정에게 한가위 키트와 송편으로 가족들과 건강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가위 키트를 전달받은 한 장애인 당사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인해 지인들과의 만남도 어렵고 가족들 만남도 소원해져서 외롭고 우울했다"고 말한 뒤 "추석 명절 대표음식인 맛있는 송편과 건강한 음식을 받아 매우 기쁘고, 어려운 시기에 이렇게 일일이 가정방문을 통해 안부를 물어주고 추석인사를 전해주어 정말 감사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동문장애인복지관은 코로나19 바이러스 장기화에 대응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민건강보험공단 동대문지사와 서울준법지원센터 내 '사랑나눔작업장'은 지역 내 소외계층과 장애인 가정을 위해 도움의 손길과 지원으로 장애인 복지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동대문구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