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홀로그램 전문가가 되고 싶다면?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와락, 9월 29일~10월 29일 열리는 2021년 서울 진로직업박람회 참여

작성일 : 2021-09-28 12:53 기자 : 임혜주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와락(이하 와락’)929일부터 1029일까지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2021년 서울진로직업박람회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서울시교육청이 개최하는 서울진로직업박람회는 서울시 초..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꿈길체험교실(초등관) 미래직업관(중등관) 4차 산업직업관(고등관) 등 학급 수준별로 나누어진 버츄얼 가상전시관을 운영한다. 와락은 이 중 4차 산업직원관 부스를 운영하며 미래유망직종인 홀로그램 전문가에 대해 소개한다.

 

이번 기회를 통해 와락은 학생들이 쉽게 생각하지 못한 직업을 알리며 직업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기존의 강의, 인터뷰 형식의 직업소개 영상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고 재밌게 시청할 수 있도록 모션 그래픽 형식으로 영상을 제작,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또한 직업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집에 있는 재료로 학생들이 직접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실습 영상도 준비하여 온라인 박람회의 한계를 넘어선다.

 

이와 함께 와락은 929일부터 101일까지 실시간 상담도 진행하며 홀로그램 전문가에 대해 심층적으로 알리고 진로설계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진로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미래유망직종을 알아보고 체험해 봄으로써 4차 산업시대를 대비하고, 미래 사회 주인공으로서 자신의 진로역량을 마음껏 찾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동대문구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