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우리가 빚은 30일 희망과 즐거움을 전하는 동대문구 예술 축제

작성일 : 2021-10-08 17:02 기자 : 임혜주

동대문아트페스티벌
 

 

()한국미술협회 동대문지부(지부장박순남)와 동대문포토클럽(회장권오형)101일부터 1030일까지 배봉산근린공원에서 동대문아트페스티벌을 개최 한다.

 

동대문아트페스티벌은[추진단장 장은숙]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의 랜드마크로 자랑꺼리가 된 배봉산 둘레길 곳곳에 코로나19로 미술관이나 박물관등의 임시 휴관하는 사태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비대면 이라는 환경변화에 맞추어 동대문 거주 작가들의 수준 높은 작품을 사진과 회화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회회전은 60점 사진은 150점 총 210점을 온라인과 야외 전시로 전환하는 방식을 시도하여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동대문구를 찾는 방문객과 주민들에게는 비대면 예술체험의 기회를 주고자 홈페이지를 개설한 후 예약제와 시간제를 도입하여 매주 토요일 배봉산열린광장에서 미술키트를 제공하고 그 매체로 30일간 문화예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민들의 마음의 위로를 주고자 하였다.

 

또한 동대문포토클럽에서는 가족사진을 촬영하여 즉시 인화서비스를 함은 물론 핸드폰속의 추억이 담긴 사진을 QR마크를 이용한 자동 사진인화 서비스를 토요일 실시하고 있다.

 

본 축제를 통해 구민들은 폭 넓은 예술체험을 하게 되었고 지역작가들에게는 작품을 전시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그 의의가 한층 더 깊다고 할 수 있다.

 

이 행사를 추진한 장은숙 추진단장은 후원해 주신 서울특별시와 장소제공에 세심한 배려를 해준 동대문구청 관계자 분들 그리고 참가하신 회원님들의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는 동대문구 모든 분야의 아티스트들이 참가하여 동대문구민들의 희망과 위로를 줄 수 있는 즐거운 축제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다짐하였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