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독서동아리 리더 양성과정‘운영

비대면 시대, 독서동아리 운영에 관한 모든 것을 알려드려요!

작성일 : 2021-10-20 16:06 기자 : 임혜주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희수)에서 운영하는 답십리도서관은 위드(With)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지속가능한 독서활동을 강화하기 위한 독서동아리 리더 양성과정프로그램을 114()부터 129()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총 6회 무료로 운영한다.

 

독서동아리 리더 양성과정이란 독서동아리 운영에 필요한 기본적인 소양과 역량을 향상하는 프로그램으로 독서동아리 구성부터 운영방법, 비대면 플랫폼을 활용한 독서동아리 운영방법, 독서동아리에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독서토론 실습 등 독서동아리 운영에 필요한 수업을 진행한다.

 

독서토론 전문기업인 읽쓰엔터테인먼트 김제희 대표이사와 함께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매주 목요일 1030분부터 오후 12시까지 운영되며, 114()에 진행되는 첫 수업은 독서동아리의 운영개요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1111()에는 비대면 플랫폼에 대한 이해수업을 통해 온라인 환경에서의 독서동아리 운영방식을 학습하며, 1118()에는 독서토론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독서토론을 위한 독서방법을 알아본다. 1125()122()에는 독서토론을 위한 질문을 만들어보는 수업을 진행하며, 마지막 수업인 129()에는 실제로 독서동아리를 운영해보는 수업으로 이전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정립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모든 수업은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비대면 플랫폼(ZOOM)으로 운영되며, 추후 방역단계가 완화되면 오프라인 수업으로 변경될 수 있다.

 

프로그램 접수는 1020()부터 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l4d.or.kr/dsn)를 통해 선착순 25명까지 접수를 받으며,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2-982-1959)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구민들이 독서동아리를 새로 구성하고 운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도서관을 중심으로 지역주민의 생활 속 독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