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동대문구, 아동을 위한 언택트 과학창의매직 콘서트 개최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 및 언택트 문화체험의 기회 제공

작성일 : 2021-10-22 17:36 기자 : 임혜주

언택트 과학창의매직 콘서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20211021() 11시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실외활동이 제한된 아동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개인적, 사회적 안정감 속에서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언택트 과학창의매직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로 지친 아동들이 과학과 마술이 결합된 콘서트를 통해 교육과 재미를 한 번에 느끼고,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실시간 댓글로 소통·공감하며 올바른 인성함양을 할 수 있도록 언택트 문화 체험으로 기획됐다.

 

먼저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사전참여를 조사한 결과, 4개교의 학생 1,100여 명이 참여를 희망하여 이번 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콘서트에서는 시각의 착각을 이용한 과학쇼, 풍선을 활용한 과학쇼 vs 마술쇼, 액화질소를 이용한 과학쇼, 레이져쇼 등 총 10개의 마술 프로그램이 마술사의 맛깔스러운 진행에 과학의 원리 설명이 곁들어져 진행됐다.

 

공연 후 진행한 만족도 조사에선 매우 만족하며 앞으로도 본 형식의 공연이 지속되었으면 좋겠다라는 의견이 95% 이상이 차지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콘서트가 코로나19의 상황에 원격수업이 많아지면서 가정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아동들에게 문화체험의 기회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 “앞으로도 뮤지컬, 연극 등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아동들이 꿈과 끼를 펼쳐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