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서울동대문청년회의소 제11회 어르신 효도잔치 개최

작성일 : 2022-01-05 21:16 기자 : 이민수

 

 서울동대문청년회의소(회장 한도우, 이하 서울동대문JC)는 준비위원장인 장성운 상임부회장을 필두로 1214일 창립50주년과 2011년부터 진행해온 중점사업인 제11회 어르신 효도잔치로 동대문관내 14개동 주민센터를 통하여 코로나19로 함께하지 못하신 어르신들에게 서울동대문JC에서 준비한 밀키트를 나누어 주는 미션을 진행하였다,

 물품을 안전하게 어르신들에게 배송하기위해 준비된 물품을 개별포장하여 냉동차량을 공수하여 사전준비를 하였다.

 한도우회장을 필두로 장성운 상임부회장, 강병각 외무부회장, 박현수 사무국장, 윤종규 국제상임이사, 이철영 특별사업분과위원장, 김동건, 김민수, 배진수, 박영화 회원 및 고진웅 역대회장이 21조로 짝을 지어 관내 14개동 주민센터에 밀키트를 직접 배송하였다. 이와 같이 배송된 밀키트는 주민센터와 협의된 어르신들에게 전달되는 방식이다.

 이날의 행사에 마지막으로 도착한곳은 서울동대문JC 사무국이 위치한 답십리1동 주민센터로, 프로그램에 참여한 참여회원이 전부 모여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이후 답십리1동 주민센터 김상국 동장과 전달식을 갖았다. 이번 행사의 준비위원장인 장성운 상임부회장(안흥갈비대표, 세게거리춤축제 위원장)우리나라는 예로부터 동방예의지국이라 하여 항상 예와 효를 지극히 중요하게 따르고 있다. 부모님 은혜를 알고 정성껏 잘 받들어 모시는 것을 효도라 생각한다며 행사에 참석하신 어르신들께 인사말을 전했다. 행사에 내외빈으로 최동민 ()청와대행정관, 대한노인회동대문지회 김진경 회장이 참석하여 서울동대문JC 청년들에게 잊고 지낼수 있던 효도의 아름다움을 몸소 실천하는 청년들의 행동에 격려의 말을 전했다.

 앞으로도 서울동대문청년회의소는 JC본연의 이념을 같이하는 청년들이 웅지와 정열을 한데 모아 자주적, 자립적, 자발적 실천력으로 복지사회 건설과 세계평화를 이룩하는데 총력을 다할것임을 다짐하였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