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동대문구, 오는 3일까지 대학생 행정체험연수생 80명 모집

사회생활 경험, 학비마련과 우리 동네에 대한 이해까지 한번에

작성일 : 2018-05-21 18:51 기자 : 임혜주

1월 동대문구 대학생 행정체험연수중 주차단속현장 모습

 

동대문구가 여름방학 동안 스펙도 쌓고, 구정체험도 할 수 있는 대학생 행정체험연수생 80명을 모집한다.

 

동대문구의 대학생 행정체험연수는 모집 때마다 5:1이 넘는 높은 경쟁률을 보이는 인기 알바다. 대학생들 사이에서도 행정 경험과 동시에 비교적 높은 급여를 받을 수 있어 아르바이트의 꽃이라 불린다.

 

참여 학생들은 구청 및 동 주민센터, 시설관리공단에서 민원안내, 기록물 관리, 도서관 운영 보조, 마을벽화점검 등 공무원들이 실제 수행하는 업무를 현장에서 경험한다.

 

또한 연수기간 중 자원봉사 체험 프로그램 통해 학생들이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28일부터 내달 3일까지로 동대문구 홈페이지 검색창에 대학생을 입력 후 링크에 접속하면 신청할 수 있다.

 

대상은 공고일인 23일 기준 동대문구에 1년 이상 거주한 재학생이다. 총 선발인원 80명 중 24명은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북한이탈주민 등을 대상으로 특별 선발하며 나머지 56명은 무작위 전산추첨을 통해 선발한다. 최종 선발자 명단은 내달 8일 동대문구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된다.

 

구는 학생들의 희망부서, 전공 및 거주지, 부서별 수요 등을 고려해 적재적소에 배치함으로써 전공과 개인별 능력 등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근무기간은 72일부터 27일까지며 15시간씩 주 5일 근무다. 보수는 점심값을 포함 하루 42650원을 받게 되며 근무 일수를 모두 채울 시 1003600원을 받을 수 있다.

 

김종수 자치행정과장은 최근 공무원이 꿈인 대학생들이 늘면서 공직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행정업무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대학생 행정체험연수가 줄곧 인기다. 짧은 기간이지만 대학생들이 사회경험을 쌓는 것은 물론 진로에 도움이 될 만한 자양분을 얻어 갈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