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동대문구 , 19일 ‘일구데이(19Day)’ 개최

1:1 현장면접·취업컨설팅·이력서 사진촬영까지 한번에

작성일 : 2018-06-15 11:46 기자 : 임혜주

지난해 4월에 실시된 일구데이 모습

 

동대문구가 오는 19일 우수 중소중견 구인기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간 만남의 날 일구데이를 개최한다.

 

일구데이는 일자리를 구하는 날이라는 의미로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 만남을 통해 구직자에게는 1:1 현장면접을 통한 취업 기회를, 구인기업에는 적합한 인력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이번 일구데이를 인근 중랑구, 광진구와 공동으로 추진하여 질적, 양적으로 보다 내실있게 구성했다.

 

19()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동대문구청 다목적강당에서 지역 12개의 기업체(동대문구 6, 중랑구 3, 광진구 3)가 부스를 열고, 1:1 현장면접을 통해 총 100여명의 인력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인 직종은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보안관제원 가사도우미 택배도우미 경호서비스업 등으로, 구직을 원하는 사람은 주소지 관계없이 누구나 행사당일 구직 등록 후 참여 가능하다.

 

아울러, 취업상담사들의 전문 취업컨설팅,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 및 입사서류 작성지도 등 참여 구직자들의 취업성공률을 올리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일구데이 행사는 이달 동대문구 개최를 시작으로 8월까지 매월 20일 광진구(720)와 중랑구(820)에서 순차적으로 열릴 예정이다.

 

동대문구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구인기업체와 구직자 간 일자리 매칭의 장을 더욱 폭넓게 제공할 계획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에게 좋은 일자리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구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내실 있는 취업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