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동대문구, ‘환절기 우리 가족 면역력 지키기’ 무료 특강

한의사 초청 건강특강‧쌍화차 만들기 등…9월 4일부터 5주간 9회 실시

작성일 : 2018-08-30 17:20 기자 : 임혜주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환절기 우리 가족 면역력 지키기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동대문구 제기동 서울약령시 일대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환절기 주민들의 건강관리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94일부터 104일까지 5주간, 관내 동주민센터 8곳과 구청을 순회하며 총 9회의 무료 특강을 진행한다. 특강은 건강특강 50, 체험 프로그램 30분으로 구성된다.

 

건강특강은 서울약령시 내에 위치한 아리랑한의원의 손영훈, 이필환 원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한약재를 이용한 건강관리법, 한의사들만의 건강관리 비법 등을 강의한다.

 

이어 약령시의 품질 좋은 약재를 이용한 쌍화탕 만들기, 다양한 상품에 대한 홍보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회차별 선착순으로 30명의 참가자를 모집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주민은 인터넷(https://goo.gl/Gai2Jq) 또는 전화(02-2127-5272)로 신청하면 된다.

 

구는 이번 특강이 서울약령시를 보다 많은 주민들에게 알리고 한약재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인과 주민들의 서울약령시 도시재생사업 참여도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엄인준 도시전략과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도 할 수 있는 도시재생사업 프로그램을 많이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동대문구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