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ㆍ관악ㆍ동작

동작구, 스타트업 펀딩 SD창업경진대회 개최

8월 8일까지 기발한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 및 초기창업자 5팀 선정

작성일 : 2021-07-29 16:10 기자 : 김영희

- 창업아이템 개발 동기, 성과창출전략 등 심사…사업화 지원금 등 최대 1,100만원 지원

 

2020 스타트업 펀딩 창업경진대회 시상식 모습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주민 및 청년의 창업활성화를 위해 ‘스타트업 펀딩 SD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청년 창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스타트업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동작구와 숭실대 창업지원단이 협력해 실시하며, (예비)창업자의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사업화 지원금 ▲크라우드 펀딩지원금 ▲홍보영상 제작비를 지원한다.

 

평가는 ▲창업아이템의 개발동기‧목적‧사업화전략 ▲시장 분석 및 경쟁력 확보 방안 ▲자금 소요 및 조달 계획 ▲시장진입 및 성과창출전략 등을 기준으로 한다.

 

참여대상은 만39세 이하의 동작구민이 포함된 예비 창업자팀 혹은 동작구 소재 3년 이내 초기창업자이다.

 

신청기간은 8월 8일(일)까지며, 숭실대학교 창업지원단 홈페이지(https://startup.ssu.ac.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전자메일(selinne@ssu.ac.kr)로 제출하면 된다.

 

9월중 5팀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며, 지원금은 최대 1,100만원에서 최소 900만원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숭실대학교 창업지원단(☎02-828-7479)로 문의하면 된다.

 

전혜영 일자리정책과장은 “코로나19로 급변하는 기업환경에서 지속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민간주도형 기술창업 지원에 주력하겠다”며 “많은 창업인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1월 스타트업 펀딩사업 예비창업자를 모집하여 오는 11월까지 ▲상품화제작 및 시장개척 비용 등 사업화자금 ▲창업준비 및 시제품 개발 제작지원을 위한 시설 무상 공유 ▲전문가‧전담멘토 매칭 등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템을 보유한 관내 예비창업 청년들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금천ㆍ관악ㆍ동작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