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ㆍ관악ㆍ동작

동작구 사당2동, 지역 상인들이 이웃돕기에 앞장서는 따뜻한 겨울!

사당2동 주민센터는 이웃돕기 성금으로 남성사계시장에서 시식할 수 있는 팥죽 교환권 전달

작성일 : 2021-12-02 09:45 기자 : 임혜주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모습
 

 

동작구(구청장 이창우) 사당2동 지역은 관내 최대 규모 전통시장인 남성사계시장을 품고 있다.

 

11,000부지에 140여 개 점포가 성업 중으로 이수역 역세권과 인접하여, 일일 평균 방문객만 15,000명에 달하고 있다.

 

특히, 시장 주변은 아파트 단지 등 대규모 주택가를 배후로 두고 있어, 어느 곳보다도 지역 상인들과 주민들이 밀착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사당2동 주민센터에서는 지역 상인들과 손잡고 사계절 내내 따뜻한 사2마을 행복 나눔이웃돕기 사업을 연중 진행하고 있다.

 

이 곳 상인들은 바쁜 와중에도 짬을 내 사랑의 김장행사 화목한 푸드셰어 어르신 무료 미용 봉사 사랑의 동지팥죽 나누기 행사 에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문화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먼저, 지난 11월 동주민센터와 남성사계시장 상인회는 공동으로 사랑의 김장나눔행사를 열고,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홀몸어르신 등 100여 가구에 정성껏 담근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김치를 전달받은 주민 강모씨(60, )는 며칠 후, 주민센터를 찾아 도움을 받은 만큼 다른 사람들과 뭐라도 나누고 싶다.”, 손수 만든 수세미 30여개를 전달하고, 나눔의 의미를 더하기도 했다.

 

남성사계시장 내 소담떡집에서는 화목한 푸드셰어이름으로 매주 화요일 또는 목요일에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갓 만든 떡을 올해로 5년째 기부하고 있다.

 

더불어, 지역 미용업체(윤스헤어카페, 퍼플네일)는 생신을 맞은 70세 이상 저소득 어르신에게 무료로 미용과 네일아트를 봉사하는 사당2동 어르신의 특별한 하루 선물 나눔 행사3년째 열고 있다.

 

한편, 주민센터에서는 동지를 맞아, 이달 13사랑의 팥죽 나누기행사를 개최하고, 이웃돕기 성금으로 남성사계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팥죽 교환쿠폰을 구매해 홀몸어르신 등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김진수 사당2동장은 지역상인 분들의 적극적인 기부와 협력을 통해 우리 마을 저소득 이웃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행복한 생활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고, “각종 이웃돕기 행사에 적극 동참해 주시는 주민 여러분께도 항상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금천ㆍ관악ㆍ동작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