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도봉구, 청소년 기자단 활동 스타트!

‘제1기 도봉구 청소년 기자단’ 5월 18일 현직 기자와의 만남 갖고 본격 활동 시작

작성일 : 2019-05-21 11:21 기자 : 이민수

현직 기자와의 만남을 통해 언론에 관한 교육을 받고 있는 모습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아동들이 그들의 문화와 생각을 어른들과 공유하고, 도봉구의 다양한 아동·청소년 관련 정책을 모니터링 해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1기 도봉구 청소년 기자단을 오는 12월까지 운영한다.

 

1기 도봉구 청소년 기자단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모두 19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지난 413일 기자단 위촉식을 진행한 바 있다.

 

지난 518일에는 구청사 M4층 위당홀에서 현직 신문기자로부터 언론의 정의, 기자의 역할, 취재 및 기사 작성방법 등에 대한 교육과 함께 자유로운 토론시간을 통해 기자단으로서의 활동에 대한 포부를 다잡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도봉구 청소년 기자단은 도봉구에서 실시되고 있는 각종 다양한 아동청소년 정책 및 사업들에 대하여 청소년의 관점에서 취재하게 된다.

 

취재 기사는 도봉구아동친화도시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또래청소년 및 지역주민에게 정보로 제공되며, 이뿐 아니라 기자단의 취재기사는 12월 활동을 종료하는 시점에 활동지로 발간되어 활동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청소년이 직접 취재하고 작성한 기사를 지역에 전하는 청소년 기자단 활동으로 지역주민들이 아동청소년의 문화와 생각을 이해하고 공유함으로써 세대 간 소통의 창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기자단 활동을 통해 자신의 재능과 적성을 키우고 민주시민으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